해당 봉사활동은 혁신사업지원으로 산학협력 산업체인 ㈜렛그린과 함께 경민 비즈니스 고등학교 재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이번 활동에는 작업치료과 재학생 6명과 박우권 지도교수가, 렛그린에서 김미영 부대표가 참여했다.
원예작업치료프로그램은 지역사회 고교생을 대상으로 원예를 활용해 온라인 수업으로 지친 학생들의 정서적 치유를 목적으로 크리스마스 꽃을 활용한 수직 정원 꾸미기와 작은 트리 만들기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최윤서 학생(작업치료과, 1학년)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전공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적용함으로써 전공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다. 온라인 수업으로 지쳐있었는데, 직접 현장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우권 경복대 작업치료학과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온라인 수업 등의 이유로 지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에서 배운 전공지식과 산업체와 연계해 학생들에게 직접 적용함으로써 대상자와 참여자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 작업치료 서비스를 확대하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0, 4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 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0년 전국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졸업생 2천 명 이상) 중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 재정지원 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 받고 있다.
경복대는 2022년 2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 예정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