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전략유닛장인 박종만 신임 부사장은 2018년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유닛 신설 당시 합류해 디지털 전략과 이커머스 등 디지털 전반을 총괄해 왔다.
박 부사장 승진은 수년째 계속해 온 전사 차원의 디지털 대전환을 가속하고 최근 상승세를 보이는 이커머스의 도약을 위한 조치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CM유닛장인 이동순 부사장은 1989년 입사해 30여 년 동안 포장재 개발을 포함한 고품질 제품 생산에 크게 기여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초격차 글로벌 톱 SCM을 구축하는 동시에 안전보건 관리의 혁신을 추진하는데 이 부사장이 적임자라고 판단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계기로 디지털과 공급망, 안전보건 부문의 역량을 한층 높일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 중심 브랜드 컴퍼니로의 변화를 도모하고 지속 성장을 이끌어내 글로벌 뷰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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