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성과 공유회는 2021년 교육혁신 결과를 공유하고 2022년 교육혁신 방향을 발표하는 주요 행사다.
배화여대는 이번 행사를 위해서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해 실제 회의실인 캠벨홀을 '메타버스 가상 캠벨홀'로 구현한 다음 교육성과 공유회, 시상식 및 교육성과 전시관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행사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배화여대 미래교육혁신단(단장 지승현)은 '메타버스 가상 캠벨홀’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배화여대 행사에 참여하고 전시관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가상공간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배화여대는 2022년 교육혁신 방향으로 ▲융복합 교육과정 트랙제 내실화 ▲학습 빅데이터 기반 교육품질 관리체계 구축 ▲에듀테크 기반 수업모델 연구 ▲메타버스 기반 온·오프라인 융합형 교육시스템 구축 전략을 내·외빈에게 발표하며 교육혁신 공유와 협력을 다짐했다.
배화여대 신종석 총장은 “메타버스 기반 교육성과 공유회가 코로나19 상황에서 2022년 교육혁신 정보공유와 교직원과 학생 간 소통의 채널로 꼭 필요하며 앞으로도 기술혁신에 따라 메타버스 활용방안을 다각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