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은 인공지능 기반 중고폰 매입기 '민팃ATM'의 고객 정보 삭제 기술을 '중고폰 세탁' 콘셉트로 풀어낸 영상 광고를 새롭게 제작하고,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송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민팃ATM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을 세척 개념에 비유했다. '중고폰에 고객 관련 단 하나의 정보도 남지 않는다'는 특징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탁'으로 설명한 것.
실제로 민팃은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한 데이터에 난수화 및 오버라이트(이미 기록된 데이터 위에 데이터를 겹쳐서 지우는 기록 방식) 처리 과정을 통해 고객 정보를 복원 불가능 하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판매 또는 기부한 중고폰에 남아 있는 개인 정보를 완전히 제거한 뒤 삭제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12월 독일 품질인증 기관 TUV SUD 본사로부터 개인정보 및 데이터 삭제 기능 프로그램에 대한 국제 표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SQA)을 받기도 했다.
민팃은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함께 할 인물로 배우 임시완을 선정했다. 임시완이 가진 이미지가 민팃 브랜드의 특성과 맞아 떨어진다는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이다.
민팃 관계자는 "배우 임시완의 건강하고 바른 이미지가 투명한 중고폰 유통 문화를 조성하고 있는 민팃과 어울려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브랜드 광고뿐만 아니라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해 민팃의 가치를 알리고 중고폰 유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팃은 2019년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기반 민팃 ATM을 출시한 이래 전국 대형마트 및 통신 3사 대리점 등으로 네트웍을 확장하며 지난해 연간 거래 100만대를 돌파했다. 2020년 민팃의 사회적 가치 강점을 알리는 '잠자는 폰으로 지갑·세상·지구를 구하자' 컨셉의 영상 캠페인을 시작으로, 같은 해 말에는 민팃을 통해 중고폰 거래의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해결하는 '중고폰을 민팃하라' 메시지로 고객의 민팃ATM 이용을 이끌었다. 지난해에는 민팃ATM 내부에서 벌어지는 중고폰 거래 과정을 유쾌하게 표현했으며,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서는 민팃이 지닌 개인정보 처리 강점을 알려 고객들의 중고폰 거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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