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는 '시민과 함께'4월 27일부터 5월 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신청
오는 6월부터 시작되는 2022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은 '우리동네 프린지', '민주광장 프린지'로 구성된다. ▲'우리동네 프린지'는 6월~9월 중 5‧18민주광장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광주시 5개 구, 마을(동네)로 확장하여 10회 공연을 펼치며 ▲'민주광장 프린지'는 9월~10월 중 5·18 민주광장에서 전문적인 거리예술축제로 5회 진행된다.
이번 공모는 '우리동네 프린지'에서 공연, 체험·놀이, 마켓 총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공연분야는 퍼포먼스·마임·음악·거리극·무용·댄스 등 장르에 상관없이 거리에서 시연 가능한 공연예술 작품을 대상으로 하고, 체험·놀이분야는 다양한 주제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한다. 마켓분야는 직접 제작한 상품을 가지고 판매를 진행할 수 있는 지역 셀러(단체 및 개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2022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은 '시민, 예술애(愛) 물들GO'를 슬로건을 내세워, 광주시 전체를 마당삼아 5개 구와 마을로 확장한 축제를 펼친다. '광주'와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시민 프린지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광주 프린지 페스티벌은 광주정신과 시대정신 특히,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 공모 시 에너지절약과 기후위기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공연 분야는 작품의 예술성·작품성·실험성 등을 심사하며, 에너지 절약 및 기후위기 대응을 잘 표현한 작품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공연 기술 및 운영 지원, 홍보, 공연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체험·놀이 프로그램은 에너지 절약 및 기후위기 대응 프로그램, 지역 및 마을 특화 프로그램, 예술 체험 놀이 프로그램, 예술작품 제작 전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주제를 잘 활용한 작품이어야 한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운영 지원, 홍보, 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마켓 운영 셀러는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차별성과 희소성 있는 마켓을 우선 선발, 운영과 홍보를 지원한다.
'우리동네 프린지' 참여 공연, 체험, 마켓 참가 신청은 4월 27일부터 5월 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