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스테이킹 보상 단계적 축소비자카드 사용자 대상···6월부터 적용
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리스 마잘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사용자의 크로노스(CRO) 스테이킹 보상을 완전 폐지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대신 보다 균형잡힌 접근 방식을 적용해 지속 가능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크립토닷컴은 지난 5월 1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6월부터 1일부터 비자카드 사용자에 대한 리워드와 스테이킹 보상을 축소한다고 밝혔다. CRO 스테이킹 보상은 점진적 폐지 수순을 밟게 된다고도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카드 보상은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평균 69.5%, 가장 낮은 등급의 미드나잇 블루(Midnight Blue) 카드의 경우 100% 감소한다. 최소 40만 달러의 CRO를 스테이킹해야 하는 가장 높은 등급의 흑요석 카드(Obsidian Card)의 보상은 8%에서 5%로 떨어진다.
보상 비율 외에도 3단계 카드에 한도가 설정된다. 루비 스틸(Ruby Steel) 등급의 월 한도는 25달러, 로얄 인디고(Royal Indigo)와 제이드 그린(Jade Green) 카드의 보상 한도는 월 50달러다. 스테이커들은 보상을 변경하려는 거래소의 갑작스러운 움직임에 CRO를 대량 매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크리스는 "카드 등급에 따라 스테이킹 금리는 연 8%, 연 4%가 차등 적용된다"며 "누구도 혜택이 줄어드는 것을 원하지 않지만, 보상 규모가 크다는 점을 감안할 때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이 보장돼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언제나 커뮤니티를 주시하고 있으며, 구성원들의 의견을 경청한다"고 강조했다.
뉴스웨이 김건주 기자
kk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