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1조40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634억원으로 3.4% 감소했다.
KT&G는 "국내외 궐련형 전자담배(HNB) 부문의 성장세가 확대되고 일반 담배 수출이 늘어난 영향으로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올 1분기 KT&G의 국내 담배 매출은 49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 늘었다. 수출 담배 매출은 2366억원으로 30.6% 증가했다.
사업부별로 살펴보면 국내 궐련형 담배 총수요는 145억3000만개비로 지난해보다 2.7% 감소했다. 다만 이 분야 시장 점유율은 65.7%로 1.2%p 증가했다.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선 점유율 45.1%를 기록했다.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확대 및 KT&G 독자 플랫폼인 릴 하이브리드 2세대 중심 디바이스 점유율 상승효과 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해외 시장 역시 진출 국가 수 확대 및 고단가 시장인 중동·아시아태평양을 중심으로 수출량 회복에 힘입어 판매량은 43.8% 증가했다. 이에 따른 매출액은 22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6%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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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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