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은 지난 5월 SNS 3부문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운영이 활발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각 채널별 자격요건에 대한 심사를 통해 총 20명을 선발하였다.
특히, 올해 제2기 홍보단원으로 광주·전남지역 소재 고등학생을 단원으로 모집하여 사학연금 본사와 인접해 있는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공적연금기관의 역할을 알리고, 사회활동 참여기회와 진로 탐색의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전했다.
이날 발대식은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앞서 사학연금 이동환 경영관리본부장 환영사와 위촉장 전달에 이어 주요사업 안내와 홍보단의 역할·활동을 공유하고 단원들과의 친밀감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국민참여홍보단은 2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중순까지 약 5개월간 운영되며, 1인 미디어 채널을 통해 사학연금 제도와 주요소식, 지역사회 활동 등을 SNS를 통해 공유함은 물론 홍보 관련 제언과 자문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명현 이사장은 "사학연금을 대표하는 국민홍보대사로서 자긍심을 갖고 소통을 통해 멋진 활약을 펼치길 기대한다"며, "이번에 선발된 광주·전남지역 고등학생 홍보단원은 미래의 사학연금 고객으로서 공적연금에 대하여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와 진로 탐색에도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대학생과 일반 국민으로 구성하여 제1기 국민참여홍보단 운영하였고, 사학연금 제도 및 공단 소식 등을 홍보 콘텐츠로 제작하여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홍보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홍보 조력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바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