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 일상회복 '마음돌봄마을사업' 운영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 일상회복 '마음돌봄마을사업' 운영

등록 2022.07.06 08:00

김재홍

  기자

공유

대덕읍 6개 마을 6월부터 11월까지 총 9회 통합정신건강서비스 제공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 일상회복 '마음돌봄마을사업' 운영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 일상회복 '마음돌봄마을사업' 운영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6월부터 대덕읍 6개 마을(거정·신흥·도동·도서·가학·덕촌) 주민 150명을 대상으로 '마음돌봄마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난 4월 대덕읍행정복지센터 및 6개 마을 이장님들과 협약식을 갖고 농번기를 피해 6월부터 11월까지 총 9회에 걸쳐 통합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울증 검사, 자살·중독 예방교육, 신체 건강 관리(혈압·당뇨)와 운동 프로그램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회기가 거듭될수록 참여 주민 수가 증가하고 있다. 마음이 힘든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집단 프로그램(정신건강 희喜낙樂)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마을회관에 사람들이 모여드니 더 젊어지고 사람 사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마음돌봄마을사업이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어르신들의 고립감과 외로움을 다소나마 해소해 주고, 나아가 마음이 행복한 장흥군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울, 불안, 정신 건강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 및 상담이 필요할 경우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정신건강상담 핫라인을 무료로 이용하면 된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