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부동의 1위, 명성 이어나가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제공하는 소비형태통계시스템 다나와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월~6월) 음식물 처리기 온라인 시장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이 중 스마트카라는 가장 높은 판매량 점유율을 차지했다.
스마트카라는 2019년부터 3년 연속 음식물처리기 온라인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매출액은 2019년 194억 원에서 2020년 410억원으로 늘었으며, 작년 약 566억 원을 돌파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방식별 판매량 점유율에서는 성수기 시즌인 6월 기준 건조분쇄 방식이 48.5%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다. 스마트카라는 건조분쇄 방식 제품 중에서도 76.5%의 수치로 압도적인 온라인 판매량 점유율을 보였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최근 시장 규모 확대로 음식물처리기가 여름 필수가전 반열에 오르면서 수요가 늘었고, 성수기 시즌 시작과 맞물리며 상승세를 견인했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신제품 출시 및 모델 발탁, 친환경 캠페인 전개도 시장 점유율 1위의 배경"이라고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cj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