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DOSI)'는 한국어의 도시(City)에서 어원을 가져왔으며, 전 세계 창작자, 기업 그리고 팬덤이 스스로 가상 경제권과 도시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가진다.
도시는 기업 및 브랜드가 NFT를 판매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어인 '도시 스토어(DOSI Store)', 엔터테인먼트나 게임 등의 콘텐츠 특화 서비스와 전용 NFT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 그리고 NFT 기반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인 넥스트는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많은 유저에게 NFT의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하여 NFT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기업 및 브랜드는 NFT 제작 및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으며, 간편하게 NFT를 판매하고 각 브랜드 만의 커뮤니티 및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가입부터 결제까지 간편한 NFT 전용 지갑 '도시 월렛(DOSI Wallet)' 도시 플랫폼 이용을 위해서는 NFT 전용 지갑인 '도시 월렛'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은 라인,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국내) 등의 소셜 계정을 이용해 간단하게 마칠 수 있으며, 이후 로그인 역시 동일 계정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NFT 거래를 위한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와 네이버페이 등의 간편한 결제 방식이 지원되며, 각 브랜드의 도시 스토어에서 별도의 발행(민팅) 수수료 없이 NFT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추후 암호 자산도 결제수단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NFT 기반 멤버십 '도시 시티즌(DOSI Citizen)' 도시 월렛에 가입한 유저는 '도시 시티즌'으로서, 도시 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 가능한 PFP(Profile Picture) NFT 기반의 멤버십을 부여받는다. 유저는 다양한 도시 시티즌 NFT를 수집할 수 있으며, 거래 및 친구 초대 등의 활동을 통해 도시 생태계와 함께 성장하며 기여에 따른 다양한 보상 및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도시 베타 출시와 함께, 글로벌 인기 웹툰 시리즈 지옥의 세계관을 담은 '지옥'이 도시 스토어에서 첫 판매를 시작한다. 지옥은 9월 14일 20시부터(한국시간 기준) 96시간 동안 지옥 세계관을 모티브로 제작된 500개의 NFT를 얼리버드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총 4,444개의 컬렉션을 선보이며, 유저는 희귀도(Rarity)가 각기 다른 유니크한 NFT를 구매할 수 있다.
나우(NOW.)에서 스트리밍 되는 아티스트의 순간을 크리스탈로 각인하는 나우드롭스(NOW. Drops)는 지난 5일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의 NFT 무료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9월 중순에 정식으로 팬덤 특화 NFT 서비스인 'AVA(에이바)' 스토어에서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또, CJ ENM 산하 '다이아 티비(DIA TV)'와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APOKI)'도 순차적으로 판매를 개시한다. 추후 선보일 라인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개척해 갈 하이엔드 아바타 크루 알파크루즈(AlphaCrewz)도 첫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라인 넥스트는 유저들에게 친근하고 인기 있는 NFT를 선보이기 위해 연말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출시할 계획이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NFT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구매하고 소장할 수 있게 됐다"라며 "도시를 통해 NFT와 대중을 연결하는 게이트웨이를 제공하고, 웹3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배태용 기자
tyba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