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사랑하는 K-콘텐츠로 사회문제 해결"한국정책학회 주관 공공기관 대상 ESG 정책 공모서 우수성 인정'UN SDGs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콘텐츠를 통한 ESG 가치 확산 기여
정책학회는 올해부터 ESG 정책에 우수성을 보여준 공공기관 및 공기업을 대상으로 한국 ESG혁신정책대상을 공모하였으며, 추계학술대회에서 E(환경), S(사회), G(거버넌스) 각 부문별 우수기관 시상과 함께 부문별 우수사례를 공유하였다.
콘진원은 'K-콘텐츠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UN SDGs 기능성게임 제작지원 정책'으로 콘텐츠산업 기반 ESG 경영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생활안전, 실버세대, 기후변화 등 게임에 ESG 가치 반영하여 확산
콘진원의 'UN SDGs 기능성게임 제작지원'은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를 게임 콘텐츠 제작지원에 반영한 사업이다. 생활안전, 학습격차 해소, 기후변화, 생태계 보호 등 ESG 가치를 추구하는 콘텐츠를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하여 콘텐츠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 콘텐츠는 대중에게 파급력이 크고, 이용자가 쉽고 즐겁게 ESG 가치를 이해할 수 있어 대국민 ESG 가치 확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나아가 콘진원은 국민의견 수렴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콘텐츠 기업이 ESG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 점에서 그 성과를 더욱 높이 인정받았다. 기관의 국민의견 수렴 채널 '시민참여혁신단'이 발굴한 의제인 노년층을 위한 게임 제작지원을 사업 기획 시 반영했으며, 지원사업 추진 중에도 과제의 완성도 제고를 위해 국민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하는 이용자 평가를 운영한 바 있다.
◆ ESG 전담부서, 16개 기관 ESG 협력, 캠페인, 사회공헌 등으로 ESG 경영 앞장
한편, 콘진원은 ▲기관 ESG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전담부서 신설 ▲콘텐츠산업 지역거점 16개 기관과 협력한 'ESG추진위원회' 발족 ▲대국민 참여 ESG 캠페인 '콘텐츠로 그리다' ▲벽화그리기 등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지속가능한 콘텐츠 ESG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왔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ESG혁신정책대상 수상으로 콘텐츠 산업 ESG 가치 확산을 위한 기관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K-콘텐츠의 지속가능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앞으로도 새로운 ESG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