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한진에 따르면 지난 1983년 국내 최초로 연안 해송 사업을 개시하며 국내 연안 해송 시장을 개척했다. 포항, 광양, 부산, 울산, 마산, 목포, 거제, 당진, 동해, 제주, 평택, 인천 등 전국 주요 항만간 네트워크와 보유 중인 중량물 전용선 2척, 방폐물 및 유연탄 전용선 등 총 6척, 5만3492톤의 선박으로 철강제품, 유연탄, 기자재, 철골구조물, 모듈 등의 국내 및 글로벌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해상운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1년 국내 연안 화물선업계 최초로 선박안전경영관리 ISM CODE인증을 취득하며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한진은 주력사업인 택배, 육상운송, 항만·항공 물류 서비스를 비롯해 해상운송 분야에서도 2011년과 2019년에 각각 도입한 중량물 전용선인 '한진파이오니어'와 '한진리더'를 중심으로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집중 유치하며 다각도로 물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두 중량물 전용선은 현재까지 담수설비, 심해 케이블, 오일앤가스(Oil & Gas) 기지 건설을 위한 모듈 등 전 세계 27개국에 지구 23바퀴에 해당되는 94만km 이상을 운항하며 다양한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한진은 올해 한진파이오니어를 통해 정유설비 모듈 운송을 안전하게 수송 완료했고, 현재 해상 풍력 블레이드 운송을 수행중에 있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의 주요 에너지기업의 물량 유치도 계획하고 있다. 한진리더호를 통해서는 대만 해상풍력단지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크레인 운송은 물론 유럽 내 해상풍력단지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도전과 혁신의 DNA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초로 연안 해송 사업을 개시한 기업으로서 수출입 화물의 안정적인 운송을 최우선으로 해 최고의 운송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상운송 역량을 높이는데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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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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