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부테크 현장

동탄파크릭스, 4개 블록 2000여가구 대단지...4色 매력 눈길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동탄2 마지막 주거지구 신주거문화타운 내 위치
대단지 걸맞은 각양각색 커뮤니티 시설 조성
직주근접성 뛰어나지만 대중교통환경은 약점

이미지 확대thumbanil

동탄 파크릭스 모델하우스 전경. 사진=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동탄2신도시 마지막 주거지구 분양 물량이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경기 화성시 동탄면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들어서는 '동탄파크릭스'.

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동부건설·대보건설이 공동 시공을 맡은 이 단지는 총 2063가구로 조성되는 매머드급 대단지다. 이 중 이 가운데 1403가구(A51-1·A51-2·A52블록)를 먼저 공급한다.

단지를 방문한 지난 11일 평일이자 모델하우스 오픈 둘째 날임에도 방문객들이 잇따라 방문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최근 부동산 분위기가 급강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옛 호황기 모습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다.

수요층은 노부부부터 젊은 신혼부부까지 다양했다. 사측은 오픈 첫날에는 모델하우스 밖으로 긴 대기줄이 형성되는 등 더 많은 방문객이 내방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청약시장 분위기가 급랭된 가운데서도 파크릭스에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인 것은 분양가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됐다. 최고가 기준으로 전용 74㎡ 4억5970만원, 전용 84㎡ 5억1970만~5억2690만원, 전용 97㎡ 6억2750만~6억3350만원, 전용 110㎡ 7억2200만~8억3670만원이다.

가격이 전반적으로 하락하고는 있지만, 시범반도유보라아이비파크4.0 전용 84㎡가 8억원대, 동탄2신도시현대힐스테이트동탄 전용 84㎡가 7억원대 매물이 나오고 있다는 점을 미뤄보면 수요자들 입장에서는 매력적인 금액이다.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가 제공된다는 점도 청약 접근성을 높이는 방법이기 때문에 수요자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동탄 파크릭스 단지 모형도. 사진=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또 이 단지의 매력은 수요자들 입맛에 맞게 단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파크릭스는 4개 블록으로 이뤄졌으며 블록마다 각자의 색깔을 가지고 있다.

우선 A51-1블록은 '힐링'을 주제로 설계됐다. 3면 녹지인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스카이라운지를 구성, 입주민들이 말 그대로 '힐링' 할 수 있는 단지로 설계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A51-2블록은 문화를 주제로 커뮤니티가 형성된다. 트램펄린, 클라이밍 등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학교 부지가 가까운 A52블록은 '교육'이 블록 색깔이다. 다함께돌봄센터, 키즈놀이터, 온가족라운지 등의 특화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각 블록이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원하는 단지로 청약할 수 있다.

내부도 수요자 스타일에 맞춰 꾸밀 수 있게 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했을 때 눈에 띄었던 점은 안방 외 작은 방 두 개를 묶어 큰 방 하나(안 방만한, 혹은 더 큰)로 설계할 수도 있고 따로 방들로도 구성할 수 있게 했으며, 대형 평수의 경우 주방 옆에도 방을 설계하거나 자신만의 팬트리(유상옵션)를 구성할 수 있게 했다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동탄 파크릭스 모델하우스에 공개된 위치도. 사진=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다만 각 블록 시공사가 다르다는 점은 장점이자 단점으로 꼽혔다. 한 쪽으로 수요가 몰릴 수도 있어서다. A51-1·A51-2블록은 현대건설이 A52블록은 동부건설·대보건설이 짓는다.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어느 블록이 어떤 건설사가 짓는지가 (방문객들의) 최대 관심사다. 아무래도 1군 건설사가 짓는 쪽을 선호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며 "그래도 통합 단지이기때문에 개별 건설사 마크가 들어가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단지의 또 다른 약점은 대중교통 환경으로 꼽혔다. 신리IC, 동탄I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로 이동할 수 있어 차량을 통해 타 지역으로 편리하며 동탄테크노밸리, 동탄물류단지, 쿠팡 동탄물류센터, 화성일반산업단지, 삼성전자 화성·기흥캠퍼스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하지만 광역환승센터인 동탄역과는 차로 15~20분 가량 떨어져 있는 등 대중교통환경은 미비한 실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주거문화타운에 호반, 제일건설이 앞서 분양한 단지가 기입주하기 때문에 파크릭스 입주 시기에는 교통, 편의시설 등이 더 잘 마련돼 있을 것"이라며 "GTX-A노선, 트램 개통 등 교통호재도 많다"고 설명했다.

한편, 파크릭스 청약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접수로 진행된다. 당첨자는 22일 A51-1블록, 24일 A51-2블록, 25일 A52블록으로 발표된다. 정당 계약은 12월 8~12일 진행된다.

서승범 기자 seo6100@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