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 화요일

  • 서울 9℃

  • 인천 9℃

  • 백령 8℃

  • 춘천 7℃

  • 강릉 9℃

  • 청주 9℃

  • 수원 9℃

  • 안동 9℃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9℃

  • 전주 11℃

  • 광주 10℃

  • 목포 11℃

  • 여수 13℃

  • 대구 10℃

  • 울산 14℃

  • 창원 13℃

  • 부산 14℃

  • 제주 12℃

애경산업, 中광군제서 판매액 60% 성장

애경산업, 中광군제서 판매액 60% 성장

등록 2022.11.15 11:32

천진영

  기자

공유

AGE20's·LUNA 등 화장품 260억원 판매

사진=애경산업 제공사진=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 동안 전년 대비 행사 판매액이 60%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간 AGE20's(에이지투웨니스), LUNA(루나) 등 화장품 브랜드는 주요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약 260억원의 행사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규모다.

회사 측은 "중국 정부의 강력한 방역 정책으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광군제에서 AGE20's 등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디지털 프로모션과 채널의 다변화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번 광군제에서는 콰이쇼우, 틱톡 등 신규 디지털 플랫폼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콰이쇼우에서 왕홍 '신유지(辛有志)'와 함께 진행한 라이브방송이 좋은 성적을 냈다. 콰이쇼우의 매출은 전년 대비 297% 늘었으며, 틱톡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얻었다. 이는 티몰, 징둥닷컴 등 기존 전통 채널과 함께 콰이쇼우, 틱톡 등 급성장하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 채널의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로 분석된다.

애경산업은 광군제를 대비해 광군제 전용 기획세트인 'AGE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스텔라에디션 3종' 및 왕홍 라이브 방송, 제품 증정 프로모션 등을 다방면으로 준비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생활용품도 유의미한 성적을 내면서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지난해 오픈한 생활용품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티몰 국제 애경 개인용품관'에서 전년 대비 매출액이 약 5배 늘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