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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특수' 노린다···식품업계, 마케팅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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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드와이저 서울 성동구 성수동서 응원 축제 열어
카스·코카콜라·와인 '디아블로' 한정판 패키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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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버드와이저 제공

식품업계가 오는 21일 개막하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마케팅에 한창이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버드와이저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복합 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월드컵 응원 축제 '국제 FIFA 팬 페스티벌(FIFA Fan Festival)'을 개최한다. 버드와이저는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다. 한국을 포함한 70개 이상 국가에서 열리는 월드컵 캠페인은 버드와이저 브랜드 역사상 최대 규모로 열린다.

'버드엑스 FIFA 팬 페스티벌 서울'은 월드컵 경기 생중계, 각종 문화 공연과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결합한 복합 문화 행사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인 우루과이전(11월 24일), 가나전(11월 28일), 포르투갈전(12월 2일)에 맞춰 세 차례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월드컵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현장 디제잉 공연도 진행되며 전·후반 사이 하프타임에는 현대무용, 국악과 비보잉의 접목, 보깅과 왁킹 등을 주제로 한 이색 댄스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는 국내 맥주 제품 중에서는 유일하게 카타르 월드컵을 후원하는 공식 브랜드다. 2014, 2018 월드컵에 이어 올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공식 맥주로 선정됐다.

카스는 월드컵 캠페인의 일환으로 '넘버 카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넘버 카스 패키지는 카스 브랜드 로고 아래에 0부터 9까지 숫자를 제품 전면에 크게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은 경기 결과 예측이나 좋아하는 선수의 등번호로 응원하는 등 넘버 카스의 숫자를 활용해 월드컵을 즐길 수 있다.

제품 측면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넘버 카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넘버 카스 모바일 게임 6종, 예능 영상 등 콘텐츠들을 이달 말부터 만나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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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오비맥주 제공

코카콜라는 전 세계 인기 축구 선수들의 '파니니 스티커'를 활용한 한정판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파니니 스티커'는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카드 도감으로 1970년 첫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 축구 팬들과 수집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코카콜라의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는 오리지널과 제로 2종 페트(PET) 제품으로 선보인다. 제품 라벨에 FIFA 월드컵 공식 엠블럼과 함께 손흥민, 루카 모드리치, 케빈 더 브라위너, 데클란 라이스, 앙헬 디 마리아의 파니니 스티커 이미지를 디자인 요소로 담아냈다.

아영FBC도 월드컵 시즌을 앞두고 와인 디아블로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붉은 악마(Red Devil)'로 불리는 대한민국 축구팀의 별칭과 디아블로 와인의 브랜드 심볼로 사용하고 있는 '악마문양'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한정판 병목에 부착된 QR코드로는 응모 페이지에 접속해 구매 인증한 고객 중 두 명을 선정해 202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IP 투어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신세계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에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공을 차며 게임에 참여하고 디아블로를 경험하는 브랜드 체험 공간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김민지 기자 km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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