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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시장 새로운 바람 '처음처럼 새로', 출시 한 달만 1200만병 판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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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뜻하고 부드러운 맛 특징 '제로 슈거' 소주
서울·수도권 중심 시작으로 입접율 지속 늘려
'새로구미' 캐릭터 전면 배치해 차별화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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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새로.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첫 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가 출시 한 달여만에 1200만병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24일 롯데칠성음료 등에 따르면 처음처럼 새로는 기존 소주와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다.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으로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다.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처음처럼 새로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녹임과 동시에 투명병을 적용해 깔끔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출시 후 약 한 달여가 지난 처음처럼 새로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느껴지지 않는 깔끔함 등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약 1200만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서울·수도권 중심 상권을 시작으로 식당·술집·할인점·편의점 등의 입점율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특히 처음처럼 새로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엠베서더 캐릭터로 선정하고, 제품 전면에 배치해 기존 소주 제품들과의 차별되는 이미지를 부여했다.

지난 9월말부터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계정 등에서 '소주 새로 탄생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공개해 처음처럼 새로와 새로구미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콘텐츠 공개 후 약 한 달간 1500만뷰를 달성했다.

5분 정도 분량의 이번 콘텐츠는 사람의 간을 탐했던 구미호가 처음처럼 새로와 함께 간담췌전문의 새로구미로 다시 태어난 이후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그룹 에이핑크의 소속 가수 겸 배우 정은지 씨가 매력적인 목소리와 연기로 새로구미를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첫 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가 코로나로 침체된 소주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새로구미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고, 처음처럼 새로가 소주 시장의 새로운 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 gamj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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