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 학부모회 활동 내용 서로 공유하기 위해 마련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남학부모회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1년 동안 각 지역 학부모회 활동 내용을 서로 공유하고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무안과 광양 학부모동아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 2022. 학부모회 활동 우수사례 공유 △ 2023. 전남교육 주요 정책 안내 △ 2023. 학부모 사업 지원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별 학부모회 활동 성과 공유를 위해 전시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으로 구성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전시마당은 22개 시․군별 학부모회 활동 자료 전시 및 공유, 체험마당은 '탄소 ZERO 지구를 살리는 탄소중립실천'을 주제로 지역학부모회연합회 10팀이 부스 등을 운영했다.
황현선 전남학부모회연합회장은 "우리 아이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참여가 중요하다."며 "전남학부모회연합회를 비롯한 각 지역 학부모회연합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전남의 학부모님들이 학교교육 참여 확대와 긍정적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전남교육정책과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 함께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전남형 교육자치와 미래교육을 위해 교육의 주체로서 적극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