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전자랜드에 따르면 이달 7~13일 일주일간 전자랜드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직전 일주일인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6일까지와 비교했을 때 31% 증가했다.
공기청정기는 기후 환경 변화에 따라 판매 추이가 가장 민감하게 변화하는 가전제품이라는 것이 전자랜드 측의 설명이다. 환절기, 초겨울 등 특정 시즌마다 구매하는 가전이 아닌 공기질 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이 필요하면 바로 구매하는 가전으로 변화한 것이다.
전자랜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시대를 거치면서 실내 공기질과 호흡기 및 기관지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한 것을 그 원인으로 꼽았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다시금 외부 활동이 증가하며 소비자들이 공기질 변화를 민감하게 체감할 수 있게 된 것도 공기청정기 니즈 증가에 영향을 준 것 같다"며 "미세먼지는 증감을 반복하기에 공기청정기의 판매 역시 주기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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