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는 오는 2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SSG푸드마켓 지하 1층에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매장은 신세계푸드의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와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캐주얼 다이닝 콘셉트의 정규매장이다.
신세계푸드는 앞서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서울 압구정동에서 식물성 정육 델리를 테마로 '더 베러(The Better)'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더 베러는 운영 기간 누적 방문객이 1만3000명을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었다. 팝업스토어가 종료된 후에도 소비자들의 재오픈 요청이 계속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자사 외식 브랜드로 운영해오던 프리미엄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 청담점에 베러미트를 접목했다.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에서는 기존 베키아에누보의 인기 메뉴인 파스타, 파니니, 샐러드 등을 비롯해 육류 대신 베러미트를 접목해 재해석한 메뉴, 100% 식물성 재료로만 만든 메뉴까지 약 20여종의 웨스턴 스타일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귀리 음료, 비건 치즈, 스프레드 등 다양한 종류의 식물성 대안식품들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선보인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을 비롯해 샌드위치용 슬라이스 햄인 콜드컷과 미트볼 등 다양한 종류의 베러미트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베러미트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늘리고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대안육에 담긴 사회적 가치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안육에 관심이 많은 기업, 단체의 식사 및 강연 프로그램 '베러미팅(Better Meeting)'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사회적 가치에 공감하는 브랜드와의 협업 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를 통해 베러미트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나아가 대안육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갈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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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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