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부터 EV용 배터리 케이스 등 양산
LS전선은 10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HAI사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알루미늄 사업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각각 국내와 유럽 완성차 시장에서 축적해 온 경험과 기술력을 결합해 알루미늄 부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LS전선은 합작법인이 2027년 약 2000억 원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LS전선은 현대차.기아의 내연기관차에 고강도 알루미늄 부품을 수년간 공급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계기로 전기차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기차 부품 사업으로 전환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인물은 'LS 3세' 구본규 대표다.
구본규 대표는 이날 계약 체결식에서 "신재생에너지와 EV 관련 유망 사업 중심으로 사업 모델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며 "알루미늄 시장 역시 EV 보급과 함께 급성장할 것으로 보고 시장 선점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HAI는 전기차용 알루미늄 부품 분야 글로벌 1위로 꼽힌다. 오스트리아와 독일 등 유럽 4개국에 공장을 운영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제조사인 다임러와 BMW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롭반길스 HAI 최고경영자(CEO)는 "전기차 부품 공급에는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해 LS전선과 같은 강력한 사업 파트너를 찾게 됐다"며 "조인트번체 설립이 양사가 '윈윈'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S전선은 관계사인 LS알스코와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LS알스코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알루미늄 합금번호(AA)를 보유하고 전기차, 풍력발전기 등에 고강도 알루미늄 신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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