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6℃

  • 인천 8℃

  • 백령 8℃

  • 춘천 2℃

  • 강릉 6℃

  • 청주 5℃

  • 수원 7℃

  • 안동 3℃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5℃

  • 전주 4℃

  • 광주 6℃

  • 목포 8℃

  • 여수 9℃

  • 대구 6℃

  • 울산 11℃

  • 창원 8℃

  • 부산 11℃

  • 제주 15℃

유통·바이오 "추억 속 패션 브랜드가 돌아온다"···LF, '티피코시' 재론칭

유통·바이오 패션·뷰티

"추억 속 패션 브랜드가 돌아온다"···LF, '티피코시' 재론칭

등록 2023.04.11 09:01

윤서영

  기자

공유

1990년대 티피코시 광고 이미지. 사진=LF 제공1990년대 티피코시 광고 이미지. 사진=LF 제공

LF가 지난 1990년대 X세대(1970~1980년대 초반 출생)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추억 속 패션 브랜드를 다시 선보인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LF는 오는 17일 '티피코시' 재론칭에 나선다.

패션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서태지와 아이들'을 모델로 기용하고 '김건모', '삐삐밴드' 등 당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가수들이 출연한 CF를 선보였다.

음악과 가수를 통하면 유행한다는 공식이 성립되던 당시 확실한 시즌 콘셉트를 바탕으로 유니크한 디자인 의류와 함께 힙합, 레게, 락,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스타들을 앞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큰 인기몰이를 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도 '삼천포'와 '윤진'의 커플티로 등장하는 등 티피코시는 당시 소비층에게 젊은 시절의 추억과 즐거움이 담겨 있는 브랜드다.

티피코시는 특히 X세대의 니즈와 잘 맞물려 자유롭고 톡톡 튀는 아이템을 선보이며 젊고 신선한 브랜드로 활발히 전개해 나갔다. 전국 21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할 정도로 성장을 이어가던 티피코시는 당시 IMF와 경제위기를 겪으며 규모가 축소됐으며, 2008년 최종적으로 브랜드 전개를 철수한 바 있다.

LF는 오는 16일까지 재론칭을 기념해 티피코시를 기억하는 X세대와 당시의 감성과 추억을 공유하는 티저 이벤트를 준비했다.

LF몰 티피코시 이벤트 페이지에 티피코시와 함께했던 추억과 재출시를 기대하는 소감 등을 댓글로 남기거나 공식 인스타그램에 소장하고 있는 티피코시 제품 사진, 영상 등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가방을 증정한다.

LF 티피코시 관계자는 "티피코시는 기성세대에 향수를, 새로움을 갈망하는 Z세대에게는 호기심과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티피코시의 오리지널 브랜드 감성을 새롭게 재해석한 제품들을 선보이고자 준비하고 있다"며 "브랜드 재론칭을 앞두고 진행하는 티저 이벤트에 참여해 티피코시와 함께한 추억을 되살려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