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파점은 식음료점, 생활용품점, 화장품 가게, 미용실, 약국, 피트니스센터, 카페 등이 들어선 상점가에 자리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있었다. 템파점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 허니갈릭, 소이갈릭 등 다양한 치킨과 떡볶이, 김치볶음밥 같은 한식 메뉴를 선보인다.
BBQ는 미국 뉴욕, 뉴저지, 워싱턴, 텍사스 등 22개 주에 진출해 25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BBQ 관계자는 "맛을 현지화하지 않고 한국의 맛 그대로 유지했던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며"미국식 치킨은 대량으로 튀겨 팔지만 BBQ 치킨은 주문 즉시 요리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으로 차별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유지웅 기자
wanchu110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