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5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증권 피터 브랜트 "비트코인, 알트코인 자산 흡수해 큰 성장 보일 것"

증권 블록체인

피터 브랜트 "비트코인, 알트코인 자산 흡수해 큰 성장 보일 것"

등록 2023.05.02 14:00

수정 2023.05.02 14:38

권승원

  기자

공유

지난 2년 간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횡보세 지적"'언덕의 정점' 돌파 '눈앞', 곧 폭발세 가능성 有"

피터 브랜트 "비트코인, 알트코인 자산 흡수해 큰 성장 보일 것" 기사의 사진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가 비트코인(BTC)이 암호화폐 시장 내 유입된 알트코인들의 자산을 다량 흡수해 큰 상승을 보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피터 브랜트는 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약 2년 간 '횡보세'를 보인 것을 지적,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이 지점을 넘어설 시 큰 상승을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횡보세를 보인 지점을 비트코인 도미넌스 그래프 속 직사각형 패턴으로 묘사했다. 비트코인의 도미넌스가 약 2년 간 직사각형 패턴 안에서 횡보하고 있으며 이것이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큰 저항이자 지지대라는 것.

피터 브랜트는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최근 48.49%에 도달한 뒤 아쉽게 떨어진 점을 지적, 해당 지점을 '언덕의 정점(King of the Hill)'로 묘사했다.

그는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24개월 간 횡보를 지속하며 직사각형 패턴 안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다"며 "만일 최근 도달했던 '언덕의 정점'을 돌파 시 비트코인이 알트코인들을 모두 묻어버리는 모습을 보일 것이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언덕의 정점을 돌파할 시 2년 간의 횡보를 끝내고 암호화폐 시장의 자산을 다량 흡수할 것이란 지적이다.

피터 브랜트는 비트코인의 상승과 함께 알트코인들이 다소 어려운 시기를 겪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증가는 '비트코인 시즌'을 뜻하며 알트코인들의 자금이 빠지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비트코인은 4월 첫주에 보인 강세를 끝으로 3만달러 지지선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많은 전문가들은 이번 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예고된 만큼 암호화폐 시장의 큰 변동성이 일어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권승원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