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ICT·클라우드 등 전력 산업 분야 인재 양성 '협력'김장현 사장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공기업 될 것"
한전KDN은 9일 한전KDN 나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전기공사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한전KDN과 한국전기공사협회의 공동 노력을 통해 에너지ICT 정보시스템 및 클라우드 분야 사업 공동 수행의 근거를 마련하고 전력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 ICT 분야 사업 공동협력 ▲ICT 분야 기반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분야 사업 공동협력 ▲전기공사 및 ICT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훈련 사업 공동협력 등이다.
한전KDN은 국내 유일 에너지ICT 공기업으로, 전력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 한국전기공사협회도 2만여 전기공사업체를 대표하는 전기공사업의 유일한 법정단체다. 양사는 공동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디지털 전환을 근간으로 한 신(新) 성장 4.0 전략 실천을 앞당겨 국민들의 편리한 삶과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전소연 기자
soyeo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