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F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18억원으로 전년 동기(479억원) 대비 75.4%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4509억원) 줄어든 4414억원을 기록했다.
부동산 시장 침체에 따른 코람코신탁의 리츠 등 매각 수익 감소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다만 패션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헤지스와 닥스 등 메가 브랜드와 신규 전개 브랜드인 리복 등이 선방한 덕분이다.
푸드 관련 사업의 매출 역시 홈다이닝 가정간편식(HMR) 등에 힘입어 23%가량 늘었다.
앞서 LF는 지난해 리오프닝에 따른 패션과 식품 부문 매출 증가, 코람코의 호조세 등에 힘입어 좋은 실적을 거둔 바 있다.
LF 관계자는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해 하반기에는 부동산부문도 실적이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메가 브랜드 중심으로 팬덤 구축을 위한 브랜딩에 투자를 지속하고 리복, 빠투 등 신규 브랜드의 성장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패션 사업을 영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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