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분회사 공급 소맥분 가격 인하 영향정부 압박에 농심·삼양식품 가격 내려오뚜기도 7월 중 가격 인하 검토 중
27일 농심에 따르면 회사는 내달 1일부로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한다. 농심은 소매점 기준 1000원에 판매되는 신라면 한 봉지의 가격은 50원, 1500원인 새우깡은 100원 낮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농심이 국내 제분 회사로부터 공급받는 소맥분의 가격은 오는 7월부터 5% 인하될 예정이다. 농심이 얻게 되는 비용절감액은 연간 약 80억원 수준이다. 농심은 이번 가격 인하로 연간 200억원 이상의 혜택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한다.
농심 관계자는 "가격 인하 대상인 신라면(봉지면)과 새우깡은 국내에서 연간 3천 6백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국민 라면과 국민 스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라며 "이번 가격 인하로 경영에 부담은 있지만 국민 생활과 밀접한 제품을 대상으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삼양식품도 내달 1일부터 순차적으로 삼양라면, 짜짜로니, 맛있는 라면, 열무비빔면 등 12개 대표 제품 가격을 평균 4.7% 인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삼양라면은 5입 멀티 제품 할인점 판매가 기준 3840원에서 3680원으로 4%, 짜짜로니는 4입 멀티 제품 기준 3600원에서 3430원으로 5%, 열무비빔면은 4입 멀티 제품 기준 3400원에서 2880원으로 15% 인하된다.
오뚜기 눈도 7월 중으로 라면 주요 제품 가격 인하를 검토할 예정이다. 인하 품목이나 인하율은 아직 결정된 바 없다.
앞서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 18일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지난해 9, 10월 (라면값이) 많이 인상됐는데 현재 국제 밀 가격이 1년 전보다 약 50% 내려갔다"며 "기업들이 밀 가격 하락에 맞춰 적정하게 판매가를 내렸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하면서 업계가 술렁였다.
이어 전날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대한제분, CJ제일제당 등 주요 제분 업체들과 간담회를 열고 국제 밀 가격 하락에 따른 밀가루 가격 인하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면서 가격 인하에 대한 압박은 더욱 거세졌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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