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은 고급스러운 디자인, 다양한 최첨단 사양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BMW의 XM, 렉서스의 RZ 등 경쟁차들을 제치고 럭셔리 부문 독일 올해의 차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 유럽 권역본부장 정원정 전무는 "유럽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EV9이 이번 수상을 통해 상품 우수성을 입증하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며 "기아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EV9을 통해 유럽에서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6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충전 기술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메르세데스 벤츠의 EQE SUV, 롤스로이스의 스펙터 등을 물리치고 뉴 에너지 부문 독일 올해의 차에 뽑혔다.
현대차그룹은 아이오닉5가 지난해 독일 올해의 차, EV6는 지난해 독일 올해의 차 프리미엄 부문, GV60가 올해 독일 올해의 차 프리미엄 부문을 수상한데 이어 EV9과 아이오닉 6의 이번 수상으로 E-GMP 기반의 전용 전기차 모두 유럽 최대 전기차 시장인 독일에서 친환경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게 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독일 올해의 차는 38명의 자동차 전문 심사위원단이 48대의 신차를 대상으로 ▲실용성 ▲주행성능 ▲혁신성 ▲시장 적합도 등을 평가했다.
부문별로 보면 ▲럭셔리(7만 유로 이상) ▲프리미엄(3만 5천 유로 이상 7만 유로 미만) ▲콤팩트(3만 5천 유로 미만) ▲뉴 에너지(전기차, 수소전기차) ▲퍼포먼스(고성능차) 총 5개 부문에서 올해의 차를 뽑았다.
부문별 수상 모델 중 1대는 10월초 발표 예정인 '2024 독일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된다.
EV9은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501km 이상의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19인치 휠, 2WD 기준), 400V/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 등을 적용하고 차선 유지 보조 2,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최첨단 기술을 대거 탑재하는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아이오닉6는 현대차 역대 모델 중 가장 뛰어난 수치인 공기저항계수 0.21을 바탕으로 6.2km/kWh의 높은 전기소비효율(18인치 휠, 스탠다드 2WD 기준)과 524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18인치 휠, 롱레인지 2WD 기준)를 갖췄다.
자료제공=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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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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