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 사업장..장애인 친화적 근로환경 조성
장애인 고용 우수 사업주는 장애인 고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스위트위드는 2020년에도 선정된 바 있다.
스위트위드는 롯데웰푸드가 지난 2017년 기존 롯데웰푸드 평택공장 기숙사 건물을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리모델링해 설립했다. 완제품 소분업을 주요사업으로 한다. 스위트위드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경기지역 소재의 학교 연계를 통한 장애인의 취업기회 제공, 근로자들의 편의 시설 확대, 사회복지사 배치 등을 진행했다.
올해 심사에서 스위트위드는 장애인 지속적 고용 유지와 기업의 지속 발전에 부문에서 점수를 받았다. 스위트위드는 평균 40여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 중이고, 이는 구성원의 88%가 넘는다. 매출은 작년 2021년 대비 17% 신장했다.
스위트위드는 고용 확대와 더불어 장애인 친화적인 근로환경 조성하고 있다. 장애인 전용 화장실 및 탈의실 구비, 작업장 이동의 편의를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 턱 없는 사무실 조성 등 이동이 불편한 근로자를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스위트위드 관계자는 "장애의 유무와 상관 없이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하고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zero10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