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걸음 기부 캠페인 '워크 투게더'를 통해 목표 걸음 수를 159% 초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9일까지 한달간 삼양식품과 계열사 임직원 130명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목표치인 5000만 걸음을 넘어선 7974만 걸음을 달성했다.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삼양라면은 총 500박스로, 추후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2021년 ESG위원회를 출범하며 ESG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2021년부터 종암경찰서와 협력해 사또밥, 짜짜로니 등 주요 제품 패키지에 실종 아동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제', 학교폭력예방, 아동학대예방에 관한 내용을 인쇄해 경각심 고취와 관련 제도 참여율 개선을 돕고 있다. 이에 지난해 상반기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삼양식품은 올해 한국ESG기준원이 실시한 ESG경영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사회(S) 부문에서는 A+를 받았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회사의 성장세에 발맞춰 ESG경영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ESG경영에 역량을 집중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모든 측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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