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메뉴 가능한 대형점포로 내점고객 유인
제너시스BBQ 그룹은 광화문 청계광장에 총 매장 규모 622㎡(약 200평)의 대형 매장을 3월 중 오픈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2층 규모로 야외테라스와 루프탑 시설을 갖췄다. BBQ 측은 광화문에 초근접한 청계천 변에 위치한 장점을 살려 인근 직장인들은 물론 청계천을 즐기는 시민들의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을 맞아 기존의 소형 배달전문매장 위주의 출점 전략에서 일부 선회해, 핵심상권 위주로 프리미엄카페나 BBQ빌리지 등 내점 고객들을 위한 고급화된 대형 매장 출점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 2022년 12월 송리단길에 529㎡(약 160)평 규모로 오픈한 'BBQ 빌리지'는 화덕피자와 베이커리, 하이볼 등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독특한 메뉴구성과 매장 분위기로 오픈 이후 월 방문객 2만3000명이라는 성과를 냈다. 이에 BBQ는 빌리지 매장을 울산과 부산명제국제신도시에도 오픈했다.
대형매장 출점은 최근 들어 더욱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종로에 232㎡(약 70평) 규모로 오픈한 BBQ 종로종각점은 한 달 만에 일매출 1100만원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같은 달 말에는 대구의 대표적 먹거리 상권인 들안길에 199㎡(약 60평) 규모의 매장을 출점시켰고, 롯데월드 서울과 부산에 각각 396㎡(약 120평)과 562㎡(약 170평) 규모의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서울 서부 당산역 상권에도 진출 계획을 모색 중이다.
BBQ 관계자는 "대형 매장의 경우, 소형 매장에 비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고객들의 소비 패턴도 달라 점포당 매출액과 수익률 또한 크게 높은 게 사실"이라며 "핵심상권에 들어가는 만큼 브랜드 노출 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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