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여신금융협회와 네이버 포인트를 적립하는 카드를 출시한 카드사들에 상반기 중 네이버 포인트 적립이 누락된 고객들에게 이를 환급하라는 지침을 내렸다.
네이버 포인트 누락 논란은 혜택 한도를 전부 썼다가 일부를 취소하면 취소 내역이 접수될 때까지 추가 포인트 적립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불거졌다.
예를 들어 네이버 현대카드는 월 이용 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20만원 이용액에 대해 5% 상당(1만원)의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하는데, 이미 적립된 결제 건을 취소하면 취소가 접수된 이후 월 적립 한도가 복원된다.
20만원 결제를 취소하고 이후 10만원을 결제하면 20만원에 대한 취소가 접수되기 전까지 10만원에 대한 네이버 포인트 적립이 이뤄지지 않는 것이다.
금융당국은 카드사 약관·상품설명서가 명확히 규정되지 않으 경우 소비자에게 유리하게 해석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금감원은 카드사들에 전산 개발을 통해 누락된 내역을 산출해 환급하도록 지도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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