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어워드는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매년 전 세계 기업 및 기관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올해는 12개국에서 약 1000개 이상의 출품작이 접수됐다.
동성케미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총 8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 ▲표지 디자인 ▲ 이해관계자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정보 ▲메시지 명확성 ▲정보접근성 등 7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아울러 전 세계 100개 수상작 가운데 10위, 국내 출품작 중에서는 유일하게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베스트 리포트 내러티브'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동성케미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현재와 미래를 알아보기 쉽게 시각화해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동성케미컬은 지난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ESG 경영 활동과 성과 외에도 ESG 중대 이슈 선정 과정부터 이슈 별 추진 활동, 진행 상황, 향후 계획 등이 상세하게 담겼다.
동성케미컬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정보를 이해관계자에게 명확하고 투명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사, 협력사, 지역사회 등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전소연 기자
soyeo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