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4℃

  • 인천 1℃

  • 백령 5℃

  • 춘천 -1℃

  • 강릉 5℃

  • 청주 2℃

  • 수원 2℃

  • 안동 1℃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3℃

  • 광주 1℃

  • 목포 5℃

  • 여수 8℃

  • 대구 3℃

  • 울산 7℃

  • 창원 6℃

  • 부산 7℃

  • 제주 7℃

유통·바이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난해 매출 2326억원···"6년 연속 성장세"

유통·바이오 패션·뷰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난해 매출 2326억원···"6년 연속 성장세"

등록 2024.03.14 18:06

윤서영

  기자

공유

그래픽=배서은 기자그래픽=배서은 기자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카테고리 강화와 해외시장 확대 등에 힘입어 6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만들어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이 2326억원으로 전년 대비 12%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다만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위한 물류 창고 확장과 국내외 오프라인 채널 확대에 따른 판관비 비중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일시적으로 줄어들었다는 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설명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외형 성장은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호실적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젝시믹스의 작년 매출은 221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늘었다.

지난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중국법인이 현지 대형 유통사인 YY스포츠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생산기지 구축과 유통망 확대에 적극 나섰을 뿐만 아니라 일본법인을 비롯해 호주,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현지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대만법인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자회사로 편입하고 기존 식품 전문 자회사 브랜드엑스헬스케어를 매각하는 등 젝시믹스에 주력할 수 있는 사업구조로 개편한 만큼 향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올해부터는 해외 채널에서의 폭발적 매출 증대를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