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7일까지 분야별 스타트업 참가 모집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홈앤쇼핑과 서울창업허브가 협업하여 홈쇼핑 커머스 및 관련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창업허브 성수 창동에서는 최종 선정된 기업 4곳에 기업당 1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코워킹 공간 사용 기회,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라이프스타일 △방송/콘텐츠 △물류 △ICT&디지털기반 혁신기술 △기타 홈쇼핑 관련 자유주제 영역으로 해당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협업 의지가 있는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패션에 특화한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방송/콘텐츠 분야에서는 AI 콘텐츠, 버츄얼 스튜디오 등 방송/영상기술을 보유하거나 라이브콘텐츠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물류 분야에서는 풀필먼트, 물류서비스 혁신 스타트업을, ICT&디지털기반 혁신 기술 분야에서는 상거래 Digital Transformation, 업무자동화, AI마케팅 관련 스타트업을, 기타 자유주제에서는 홈쇼핑 커머스, Value Chain을 혁신하고 있는 기술과 서비스를 갖춘 스타트업을 찾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서울창업허브와 협력으로 커머스 분야의 우수한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고 선순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의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조효정 기자
quee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