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은 자체 개발 공정을 통해 부형제 양을 최대 87%까지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동일 소재 제품 대비 크기를 최대 66%까지 줄일 수 있었다. 부형제 양을 줄였지만 제형의 안정성과 기능 성분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아담 기술의 핵심이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아담 기술을 적용해 개별인정형 원료를 포함한 약 20가지 소재에 대한 생산 준비를 소형 제형 개발도 마쳤다.
코스맥스엔비티는 향후 아담을 통해 멀티팩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최근 국내외 건기식 시장에서 편의성과 경제성은 물론 위생까지 한 번에 해결한 멀티팩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해 코스맥스엔비티의 멀티팩 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약 85% 증가할 정도로 고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기존 멀티팩 제품에 아담 기술을 적용한 소형 제품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9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중국 세계 최대 규모 건강기능식품 전시회인 '2024 HNC 엑스포'를 통해 글로벌 고객사에 아담 기술력도 선보일 예정이다.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는 "아담은 부형제를 대폭 줄이면서도 제형 안정성과 기능성을 유지하는 혁신 기술력"이라며 "아담 기술로 소비자들의 건강 생활 편의성을 높여 멀티팩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yuns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