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식에서는 유유제약을 비롯해 에어로케이항공, 한국도자기 등 총 14개 기업이 공동브랜딩 협업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충청북도의 상징(CI)과 브랜드 슬로건(BI)을 자사 제품과 포장 패키지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 더불어 충청북도로부터 상품화를 위한 개발비 지원, 디자인 컨설팅, 홍보 및 판로 개척 등의 전폭적인 지원도 받게 된다.
충청북도의 심벌마크(CI)는 한글 초성 'ㅊ'과 'ㅂ'을 활용해 총 11개의 획수로 구성된 디자인으로, 충북의 11개 시·군이 균형 있게 발전하고 소통하며 미래로 나아가는 모습을 상징한다. 브랜드 슬로건(BI) 「중심에 서다」는 충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을 넘어 세계의 중심으로 비상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박노용 유유제약 대표이사는 "충청북도와 공동브랜딩 협업으로 유유제약의 브랜드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며 "충북 소재 향토기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병현 기자
bottle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