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는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로 방위·안전장비 전문 기업이다. 재난안전 현장에서 생명을 지켜주는 공기호흡기, 보호복, 마스크 등과 같은 안전제품을 소방, 산업, 공공, 국방, 산업체에 제공하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전시에서 이러한 다채로운 제품군 및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리튬배터리 화재 및 전기차 화재 대응 솔루션(배터리 열폭주 방지패드, 무인 자동화 시스템 등) ▲ESS 화재 확산 방지 솔루션 ▲공기호흡기(ICT 융복합, 방폭형 등) ▲신형 방화헬멧 등을 선보인다.
리튬배터리 열폭주 방지패드는 탄소 복합소재로 이루어져 배터리의 상/하부에 한 장씩 배치하여 배터리 열폭주로 인한 화재 발생 시, 초기 화재 확산을 방지하는 제품이다.
또한 전기차 화재에 대응하는 이동식 접이 침수조는 전용 스탠드로 좁은 공간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며, 2인 1조 기준 15초라는 빠른 설치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배터리를 침수시켜 화재를 완전 진압하는 방식이며, 알루미늄 메탈릭 소재로 내구성을 높였다. 화재 확산 및 주변 차량 피해 없이 부분·표적 진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SCA10 공기호흡기 제품은 통합형 안면부를 도입하여 통신기능을 강화하고 직각밸브, 전자식 압력게이지, 호스매립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한 다기능 신형 ICT 융복합 공기호흡기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현재 이슈화가 되고 있는 여러 산업재해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여러 산업 관계자들에게 널리 알리길 희망한다"며 "또한 지속적으로 여러 산업재해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xxia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