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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IT 대란' 국내 LCC 3개사 12시간 만에 시스템 복구 완료

산업 항공·해운

'IT 대란' 국내 LCC 3개사 12시간 만에 시스템 복구 완료

등록 2024.07.20 11:59

이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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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발 'IT 대란' 여파로 마비됐던 일부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의 IT 서비스가 약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됐다.

20일 연합뉴스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0분께부터 오류가 발생한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의 발권·예약 시스템과 온라인 홈페이지는 20일 오전 3시 30분께 복구가 완전히 마무리됐다.

국토부에 따르면 LCC 3사의 항공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31편, 김포·제주 등 다른 국내 공항에서 61편 등 총 92편이 지연 운항됐으며 결항편은 없었다.

LCC 3사 외에 다른 국내 항공사와 공항은 자체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있어 운영에 차질이 없었다.

국내 취항하는 외항사 중 델타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에어프랑스 등도 같은 문제를 겪었다. 외항사 항공편은 이날 오전 4시까지 인천공항에서 결항 4편, 지연 6편이 발생했고 다른 공항에서도 3편이 지연되는 등 총 13편의 운항에 차질이 빚어졌다.

현재 외항사의 IT 시스템 역시 대부분 복구된 상태다. 다만, 타이거에어, 세부퍼시픽 등 일부 항공사 시스템은 운항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복구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이번 사태로 인한 항공편 결항은 약 3200편, 지연은 약 3만편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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