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판교 오피스에서 온, 오프라인으로 열린 타운홀 엔톡에는 권기수, 장윤중 공동대표와 최용석 CFO, 스토리콘텐츠제작팀 크루 등이 발제자로 참여했다. 3회차를 맞은 엔톡을 연 세션은 파트너 세션으로, 발표자로는 공연제작사 쇼노트 김영욱 대표가 참여해 쇼노트의 사업 현황과 비전을 소개했다. 쇼노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 레이블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바탕으로 한 시너지 방안도 소개됐다. 쇼노트는 향후 창작 뮤지컬을 개발하고, 해외 투어 콘서트 및 국내외 페스티벌 등 신사업을 꾸려나가는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웹툰, 웹소설 등 원천 IP와 뮤직, 미디어 역량을 결합한 다양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협업들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영욱 대표는 "쇼노트가 꿈꾸는 것은 결국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끼치는 문화 선도 기업"이라며 "엔터테인먼트 전 영역에 걸쳐 좋은 IP들을 보유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통한다면 이런 성취를 더욱 앞당기고, 오랜 시간 사랑받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들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기수, 장윤중 대표는 리더 세션에서 지금까지 1% TF가 진행해 온 크루 아이디어 공모 현황을 공유했다. 1% TF는 권기수, 장윤중 대표가 이끌던 쇄신TF를 잇는 조직으로, 매월 엔톡을 주관하는 한편 회사 발전을 이끌 아이디어를 크루들로부터 수렴해 왔다.
크루들의 큰 관심에 힘입어 6, 7월 두 달간 크루들로부터 제안 받은 아이디어는 총 200건에 달했다. 아이디어는 뮤직-스토리-미디어 전반에 걸친 사업 제안과 신사업 아이디어, 제도·프로세스 개선에 관한 아이디어들로 구성 됐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검토를 거쳐 발탁된 아이디어들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사업 아젠다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엔톡에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전 부문에 걸친 2024년 2분기 실적 공유도 이뤄졌다. 최용석 CFO는 각 부문의 업계 현황과 실적을 크루들에게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한편 크루들과 올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목표를 다시금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엔톡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사내 소통 강화 차원에서 새로 개편한 타운홀 브랜드다. 회사 비전과 사업 방향성을 공유하는 리더 세션, 뮤직-스토리-미디어 부문 크루들이 참여하는 크루 세션,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사업 시너지를 위해 다양한 자회사 및 관계사, 파트너사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참여하는 파트너 세션 등으로 구성된다.
1% TF장을 겸임하고 있는 권기수 대표는 "1% TF와 엔톡의 핵심 정신은 회사의 대소사를 크루들과 투명히 공유하고, 이를 통해 회사를 크루들과 함께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로 만드는 데 있다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엔톡이 크루들과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이자, 엔터테인먼트 회사만의 개성을 담은 즐겁고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장윤중 대표는 "뮤직, 스토리, 미디어 등 전 영역에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좋은 성과를 이뤄나가고 있는 데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녹록지 않은 가운데도 치열하게 노력해 준 크루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뛰어난 자산과 역량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비전을 이뤄 나가기 위해 경영진부터 엔터테인먼트 산업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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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강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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