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 발생한 장애는 오후 1시까지 약 세 시간가량 접속 지연 또는 중단 현상이 나타났다. 현재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 복구된 상태다.
국민은행은 이날 오전 앱을 통해 '현재 일시적인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며 안내했다.
KB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마블) 앱에서도 KB인증서 관련 로그인 문제가 발생했다.
KB증권은 이날 오전 공지사항을 통해 "현재 KB국민인증서를 이용하는 일부 고객에게 M-able앱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발견됐다"며 "대체 인증수단을 참고해달라"고 안내했다.
국민은행은 사과문을 통해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됐으나 현재는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며 "향후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다시 한번 이번 일로 불편을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신속하고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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