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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아프리카TV로 축제 홍보'···SOOP, 지역 상생 나선다

IT 인터넷·플랫폼

'아프리카TV로 축제 홍보'···SOOP, 지역 상생 나선다

등록 2024.09.11 09:32

김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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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이 지역을 알리는 콘텐츠를 통해 지역 사회와 상생 활동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2024 화천 토마토 축제를 찾은 스트리머 유이뿅. 사진=SOOP 제공SOOP이 지역을 알리는 콘텐츠를 통해 지역 사회와 상생 활동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2024 화천 토마토 축제를 찾은 스트리머 유이뿅. 사진=SOOP 제공

SOOP은 지역을 알리는 콘텐츠를 통해 지역 사회와 상생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SOOP은 스트리머들과 지역 축제의 생생한 모습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전달하는 한편, 지자체와 협업해 지역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올해 진행된 지역 탐방대 콘텐츠를 통해, 아프리카TV에서 지역 축제를 즐긴 누적 시청자는 140만명을 넘었다.

'탐방대'는 1인 미디어의 특성을 한껏 활용한 지역 상생 콘텐츠다. 탐방대를 통해 스트리머들은 다양한 지역 축제나 랜드마크를 찾아, 현장을 소개하고 유저들과 소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36개의 탐방대 338명의 스트리머들이 참여해 화천군 산천어 축제, 토마토 축제, 신안군 축제 등 다양한 지역을 방문했다. 지난달까지도 총 26개의 탐방대를 통해 168명의 스트리머들이 괴산 고추축제, 화천 토마토축제,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참가해 지역 축제의 매력을 직접 느끼고 유저들에게 알리고 있다.

또, 아프리카TV 공식 콘텐츠 외에도 SOOP은 지자체와 협업해 다양한 지역상생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신안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신안군의 사계절 꽃 축제와 대표 특산물인 홍어, 민어, 왕새우 등 수산물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지원했다. 한국관광공사와는 지역 축제에 대한 선입견을 해소하기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진행했으며,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전국 각지의 섬에 대해 소개하는 '가고싶은섬' 홍보 콘텐츠를 진행하기도 했다.

SOOP은 지역 여행을 콘텐츠로 하는 스트리머들과 소통하며 더 다양하고 양질의 콘텐츠가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월에는 여행 스트리머들과 운영자들이 소통하는 장인 '여행 스트리머 간담회'를 진행해, 많은 여행 스트리머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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