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3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로컬뉴스 전주기전대학 LINC3.0사업단, 5개 대학과 RISE 대비 교육과정 공유·협약

로컬뉴스 호남

전주기전대학 LINC3.0사업단, 5개 대학과 RISE 대비 교육과정 공유·협약

등록 2024.09.30 17:30

오영주

  기자

공유

지역 대학 간 협력 강화 및 지역산업 수요에 부합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전주기전대학 LINC 3.0 사업단이 26일 강원도립대학교, 군장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와 함께 RISE 대비를 위한 교육과정 공유 및 협업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전주기전대학 LINC 3.0 사업단이 26일 강원도립대학교, 군장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와 함께 RISE 대비를 위한 교육과정 공유 및 협업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전주기전대학 LINC 3.0 사업단은 지난 26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강원도립대학교, 군장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와 함께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대비를 위한 교육과정 공유 및 협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RISE 체계 도입에 대비해 지역 대학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5개 대학은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공유 ▲산학 협력을 통한 실무형 교육 확대 ▲공동 연구 및 지역사회 기여 프로젝트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주기전대학 LINC 3.0 사업단은 그동안 산학협력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대학은 RISE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주기전대학 LINC 3.0 사업단 조덕현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대학이 보유한 강점을 공유하고, 지역 산업의 요구에 맞는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연구를 통해 지역 사회와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