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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대상, 軍 급식 시장 공략···국제방위산업전시회 참가

유통·바이오 식음료

대상, 軍 급식 시장 공략···국제방위산업전시회 참가

등록 2024.10.02 09:44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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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 참가. 사진=대상 제공대상,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 참가. 사진=대상 제공

종합식품기업 대상은 오는 6일까지 5일간 충청남도 계룡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국제방위산업전시회는 대한민국육군협회가 주최하고 국방부와 육군본부, 방위사업청이 공식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위산업 전시회다. 올해 대상을 비롯한 350여 개 업체가 참여하며 150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대상은 군 급식에 대한 입찰이 전면 개방된 2022년부터 군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 군 내부 홍보 활동, 특화된 신규 사업 모델 개발 등을 통해 약 2조 원 규모의 군 급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2023년 1월에는 군 급식 담당 부서를 신설하고, 체계적인 영업 노하우를 축적하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상은 이번 박람회의 '군 급식 인프라 특별관'에 참여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 및 군 급식 솔루션을 선보이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식품 분야 전문성을 군에 투영시키고, 동시에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의 힘으로 건강한 군 식문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대표 브랜드 청정원·종가 등 제품을 통해 군 급식 관계자들에게 존중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급식을 소비하는 군 장병은 물론, 영양사, 조리병, 더 나아가 군 가족들까지 존중하는 마음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들을 선보인다.

또 영양사를 위한 군 급식 인기 품목 리스트 및 신규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 총 130여 종의 제품과 군 급식 솔루션을 선보인다. 일반 식자재뿐만 아니라 군 장병의 영양 섭취를 돕는 대상웰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라인업도 18종 선보인다.

남상대 대상 급식1영업부장은 "대상이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군 급식 사업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통해 장병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일조하고자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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