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사업의 지속적인 투자와 포털의 부진에 적자를 이어갔다. 다만, 경영 효율화 전략에 따른 자회사 실적 개선으로 적자 폭은 줄였다는 설명이다.
이스트소프트는 "새로운 시장 창출과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가 요구되는 글로벌 AI SW 산업에서 글로벌 연합 C2PA(Coalition for Content Provenance and Authenticity) 가입 및 글로벌 빅테크와의 협업으로 인한 입지 강화와 함께, 신규 AI 서비스의 출시를 앞두고 있고 비용 최적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내년부터 본격적인 매출 발생에 기반한 실적 개선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강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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