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 내부 인트라넷에 올린 최고경영자(CEO) 레터를 통해 "유통군 전체 외형 성장에는 한계가 있었고, 일부 사업부의 어려움도 여전했다"며 "아쉬웠던 부분에 대해 올해 반드시 턴어라운드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 시장의 변화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를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이 강조한 올해 성장 전략은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상품(MD) 강화와 다양한 신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사업 확대, 신규 매출 창출을 위한 새로운 사업 추진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 등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김 부회장은 올해 롯데 유통군 임직원들의 일하는 마음가짐으로 '4C(Challenge, Courage, Change, Chance Taking)'를 제시했다.
그는 "무엇보다 고객을 항상 먼저 생각하고, 경쟁사보다 고객을 더 잘 아는 조직이 돼야 한다"며 "항상 호기심을 갖고 왜(why)라는 질문을 통해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개선하겠다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부회장은 "올해는 롯데 유통군의 성장 전략이 결실을 맺는 해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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