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2일 목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한국앤컴퍼니, 신임 대표이사에 박종호 사장 선임

산업 자동차

한국앤컴퍼니, 신임 대표이사에 박종호 사장 선임

등록 2025.03.27 10:23

박새롬

  기자

공유

박종호 한국앤컴퍼니 신임 대표이사박종호 한국앤컴퍼니 신임 대표이사

한국앤컴퍼니의 제71회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박종호 신임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지난 26일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경기도 판교 테크노플렉스에서 제71회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했다.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 4개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번 주총을 통해 박종호 사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박종호 신임 대표이사는 2011년 한국타이어 기획재정부문장 전무로 입사해 전략기획, 경영혁신, 재무회계, 세무, 법무, M&A 등을 담당했다. 2019년부터 2024년까지 6년간 한국타이어 경영지원총괄을 역임하며 회사의 재무안정성과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미국 테네시 공장 등 글로벌 인프라 신‧증설도 주도해 프리미엄 성장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균형잡힌 성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특히 2015년부터 3년간 한온시스템의 경영기획본부장으로 근무하는 등 전자 및 자동차 산업에 대한 전문가다.

박 대표이사는 지주사 대표이사로서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이 주도하는 글로벌 하이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미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구성과 경영혁신을 지원하게 된다.

한국앤컴퍼니 측은 "박종호 대표이사가 모빌리티 비즈니스 및 재무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테크놀로지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회사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박새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