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56명 추첨, 아이폰16, 기프트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 제공외국인 전용 신용대출, 통장, 체크카드, 현지통화해외송금 비대면으로 간편하게외국인 직원 창구 배치로 맞춤형 상담 가능
'Hi-Foreigner! Happy Together! 이벤트'는 총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로, 이벤트 기간 내 외국인 전용 상품에 1개 이상 최초 가입하거나 현지통화 해외송금 서비스를 1회 이상 최초 이용한 고객 중, 매월 56명을 추첨하여 ▲아이폰16 128GB(1명) ▲다이소 상품권 10만원(5명) ▲올리브영 상품권 5만원(10명) ▲스타벅스 상품권 1만원(40명)을 제공한다. 외국인전용상품 및 서비스(TOGETHER외국인신용대출, TOGETHER외국인통장, TOGETHER체크카드, 현지통화해외송금서비스)는 외국인금융센터 뿐만 아니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이용 가능하다.
두 번째로, 이벤트 기간 내 'TOGETHER외국인통장' 가입일로부터 1개월 평균 잔액 10만원 이상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4,000명에게 5천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내 'TOGETHER체크카드'를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GS25(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지급한다.
고객은 세 가지 이벤트에 각각 참여 가능하며, 조건 충족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단, 마케팅 동의(휴대폰 메시지) 수신 고객에 한하여 경품 지급이 가능하다. 상품 가입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광주 와(Wa)뱅크(APP), 모바일웹페이지, 외국인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2월 광주·전남 금융권 최초로 광산구 흑석동에 '외국인금융센터'를 개점했다. 이후 외국인 근로자들이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지역에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4개국(베트남, 인도네시아, 네팔, 몽골) 외국인 직원을 창구에 배치해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친밀한 상담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38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번역서비스 시스템도 구축하는 등 언어 장벽을 해소함으로써 많은 외국인 금융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박문수 광주은행 데이터상품전략부(외국인전략사업팀) 부장은 "외국인금융센터 개점 이후, 외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들이 국내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든든한 금융 동반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