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30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현대제철, 일상 속 철의 가치 담은 '철의 하루' AI 영상 공개

산업 중공업·방산

현대제철, 일상 속 철의 가치 담은 '철의 하루' AI 영상 공개

등록 2025.09.30 15:30

신지훈

  기자

공유

철과 인간의 삶 연결하는 '모먼트' 첫 오프닝사진 출품작 중 우수작품에 모션과 사운드 적용

현대제철이 일상 속 철의 하루를 다룬 AI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현대제철 제공현대제철이 일상 속 철의 하루를 다룬 AI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일상 속 철의 하루를 다룬 인공지능(AI)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 현대제철은 아침의 빛, 점심의 온기, 저녁의 그림자 속에서 각기 다른 철의 얼굴을 보여준다. 각 순간을 영상 속에 고스란히 담았다.

이번 영상 전시는 익숙한 풍경 속에서 철의 존재를 새롭게 인식하게 하고, 생활 속에 늘 함께하는 철의 울림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현대제철은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됐으며, 현대제철은 수상작에 모션과 사운드를 입힌 AI 기반 영상을 제작했다.

공모전 1등 작품은 '빛과 시간 속에 드러난 철의 고요함, 강렬함, 웅장함을 포착한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등 작품은 '철의 구조와 빛, 자연이 어우러진 일상과 비일상의 경계'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이번 '철의 하루' 공모전은 지난 6월 공식 론칭한 현대제철의 미디어 통합 플랫폼 '모먼트(moment)'의 오프닝 콘텐츠로 기획됐다.

모먼트는 '철의 지속가능성'이라는 메시지와 현대제철의 혁신, 도전 스토리를 담아내는 소통 창구로, 임직원은 물론 일반 대중들도 현대제철의 다양한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특히 기술(TECH),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사람(PEOPLE)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철강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현대제철의 기술력, 나아가 '철과 인간의 삶'을 연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연재하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모먼트 론칭 이벤트로 시작한 이번 공모전은 현대제철이 말하고자 하는 '철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는 경험'을 가장 잘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철과 사람을 잇는 스토리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