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바이오 대상 청정원, 한정판 '홍초 윈터 에디션' 출시

유통·바이오 식음료

대상 청정원, 한정판 '홍초 윈터 에디션' 출시

등록 2025.12.23 16:26

서승범

  기자

홍초 윈터 에디션. 사진=대상 제공홍초 윈터 에디션. 사진=대상 제공

대상 청정원이 한정판 '홍초 윈터 에디션'을 출시하며 겨울철 온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홍초 윈터 에디션'은 홍초를 겨울에도 따뜻한 차처럼 음용할 수 있도록 재해석한 음료다. '저당 석류&히비스커스'와 '저당 유자&캐모마일' 총 2종으로 구성됐다.

겨울철 대표 허브티 원료로 인기가 높은 히비스커스와 캐모마일을 사용해, 따뜻하게 마셔도 식초의 새콤한 향이 도드라지지 않아 부드럽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다.

홍초 '저당 석류&히비스커스'는 히비스커스에 유럽산 석류 농축액을 블렌딩해 산뜻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저당 유자&캐모마일'은 향긋한 캐모마일에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국산 유자를 넣어 은은한 허브향과 상큼함의 조화가 일품이다.

기능과 성분에도 신경을 썼다. 두 제품 모두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기능성표시식품이다.

또 대상이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를 활용한 저당·저칼로리 제품인 만큼 당 섭취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실제로 음용식초 표준값 대비 당류를 74%, 칼로리는 58% 낮췄다.

고봉관 대상 소스팀장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홍초를 따뜻한 음료로도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겨울 한정판 홍초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오직 겨울에만 만나볼 수 있는 '홍초 윈터 에디션'과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ad

댓글